서비스산업은 글로벌시대에 있어 고 부가가치성 전략산업으로 국민의 정서와 생활수준을 제고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따라서 본교 서비스 학부에서는 항공부문과 관광⋅호텔 및 비서직의 차별화 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예절, 외국어, 실무교육에 다양한 교육콘텐츠 및 산학중점교수 등을 활용하여 현실적인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각 서비스부문의 유능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항공운항과 Department of Airline Cabin Service Management
비상하는 명품 항공 서비스인
국내 최초로 항공기 객실승무원 양성을 시작한 인하공업전문대학 항공운항과는 1977년부터 지성과 전문성을 갖 춘 승무원을 양성해 왔으며, 다양한 외국어 구사 능력과 문화감각을 배양시키는 이론 및 실습 교육시스템과 서비스 현장교육을 통하여 항공기 승무직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항공경영학과는 항공운송 및 유관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한다. 대한항공과 연결된 컴퓨터 예약시스템과 항공화물시스템을 활용하여 예약, 발권, 운송, 화물업무를 현장감 있게 교육하고, 영어, 일어, 중국어 등의 외국어 교육은 물론 서비스 마인드와 사무 자동화 등의 다양한 실습을 통해 지식과 능력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관광경영학과는 급변하는 산업사회에 부응하고 지속적 으로 수요가 예상되는 서비스 분야에 근무할 전문인 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관광 분야의 다양한 전공 교과 목을 비롯하여 고객 서비스 향상교육, 외국어 교육 등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관광산업에 기여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비서학과는 외국어, 사무기술 능력을 갖춘 전문비서 인력 교육을 목표로 비서실무 지식과 현장 비서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외국어 교육, 커뮤니케이션 훈련, 정보관리 및 웹디자인, 이미지메이킹 교육과, 기업 조직의 화합과 조화로운 인간관계 능력을 습득하게 하여 지식, 기술, 인품을 겸비한 여성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